카테고리 없음 2011. 11. 21. 01:10

스토리보드로 탭바안에 내비게이션 컨트롤러를 넣어보자~!


이번 강좌는 짧게 끝날것 같네요 스샷도 7장정도? 면 끝날것같습니다

그정도로 간단하네요 ㅎㅎ

지난번...그러니까 이 강좌 바로 아래에 있는


"스토리보드로 탭바컨트롤러를 쉽게 사용해보자!"

에서 사용한 프로젝트를 그대로 이어서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 

지난번에 여기까지 했었지요,,?

이번강좌의 목표는 첫번째 탭에 네비게이션컨트롤러를 넣는것 입니다. 



따라서 일단 첫번째 탭과 연결된  redsubmarine1 의 뷰와 연결된 Segue를 끊어줍니다



그리고 그사이에 네비게이션 컨트롤러를 갖다 붙입니다 우측에 보시면 선택된 네비가 보입니다.


그리고 네비게이션 컨트롤러를 끌어오면 따라서 끌려오는 루트뷰는 제거해줍니다

기존 갖고 있던 redsubmarine1뷰를 그대로 쓰려하거든요


그리고 네비게이션 컨트롤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redsubmarine1 뷰에

버튼을 넣고 그 버튼을 누르면 넘어갈 또 다른 뷰를 만들겠습니다

우측 하단 제일 위에 보시면 view controller가 있는데 끌어다 셋팅합니다.


여기까지가 사용할 뷰를 끓어다 놓은 모습이고 이제는 해당 뷰들을 이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지난번에 했듯이 뷰와 뷰사이를 마우스 우클릭 드래그로 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탭바 컨트롤러와 네비게이션 컨트롤러를 relationship-viewControllers로 이어줍니다.



네비게이션 컨트롤러와 redsubmarine1뷰는
relationship-rootviewController 로 이어주시구요~!


마지막으로 redusubmarine1과 옆의 뷰는 (저는 redsubmarine1-1이라 했습니다)
push로 이어줍니다 navigation으로 작동할거니깐요~

그리고 실행해보시면~!



이렇게 네비로 떠있는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나 네비요~! 라고 위에 바도 떠있는걸 볼수 있네요 ㅎㅎ 
버튼을 눌러보면~



이렇게 푸시로 잘뜨고 위에 Back버튼도 제대로 작동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물론 하단 탭을 누르면..~


지난시간에 했듯 이런화면이 잘뜨네요



아마 다음 강좌가 스토리보드 관련 마지막 강좌가 될텐데요

스토리보드에서 테이블뷰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딩을 지양하는 저로서는 반가운 기능이 생겼더군요

매번 약속을 못지키는 느낌인데...

이번에는 최소한 화요일까지.. 진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그럼 저는 이만 리버풀VS첼시 전을 보러 안뇽~!

리버풀이겨라!! ㅋ